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, 웹이즈프리

HOME > game

[게임] 클래시 로얄 전략 그리고 팁들 모음

Last Modified : 2017-09-14 / Created : 2016-03-18
5,432
View Count
클래시로얄(Clash Royale) Supercell의 또 다른 히트작으로 앞으로가 기대되는 게임앱입니다. 이번 포스팅은 전략 및 전술을 알아보고 승리를 위한 소소하면서 유용한 팁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.


# 승리하기 위한 조건


먼저 승리조건은 간단합니다. 상대보다 많은 건물을 부수면 승리하게됩니다. 기지의 중앙에는 성이 존재하는데 이를 부수면 세개의 트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! 트로피를 많이 얻으면 보상으로 상자를 받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많은 트로피 획득이 좋습니다!


게임을 진행하면 두가지 스타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

i. 수비 위주의 플레이
ii. 공격 위주의 플레이


수비와 공격 모두 장단점이 존재합니다. 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수비 유저보다는 공격 유저가 많습니다. 상대적으로 수비보다는 공격이 좀 더 유리하다 볼 수 있습니다.


이 게임이 공격이 좀 더 유리한 이유는 아무래도 공격 가능한 영웅들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 공격에 사용되는 영웅 케릭터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는 매우 큰데 이런 이유로 상자를 통해 더 좋은 영웅을 획득하는 것이 승리에 쉽세 다가가는 전략이라 할 수 있죠...


아래는 게임을 이기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할 팁입니다!!



1. 적은 비용으로 수비를 하며 엘릭서를 모아둘 것...


; 결국은 얼마나 효율적인 전투를 하느냐가 이 게임의 승부처입니다. 가급적 타워와 함께 수비하는 것이 좋으며 모은 엘릭서를 이ㅛㅇ해 공격합니다.

2. 카드는 가능한 나중에 낼 것


; 카드를 최대한 나중에 내야합니다. 그 이유는 게임에 상성이 존재하고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입니다. 가위바위보에서 상대편 패를 먼저보는 것이 유리한건 당연하겠죠??

3. 무조건 영웅케릭 확보


; 간단하게 내가 영웅케릭이 없다면? 게임을 비길 수는 있겠지만 이기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... 그 만큼 영웅케릭의 확보가 중요합니다. 특히 프린스 영웅등... 일부 영웅의 경우 너무 강력해 다음 업데이틍 러프가 예정되었다고 합니다.

4. 상대의 허를 찌르는 공격


; 공격 타이밍을 잡는 것은 쉽지않죠... 그래서 상대의 엘릭서 소비 이후가 가장 적절한 타이밍입니다. 상대가 엘릭서가 없는데 엘릭서를 사용하면 그 즉시 모아둔 엘릭서를 한 곳에 집중시키는 전략입니다. 상대가 당황하는 즉시 게임은 승리할 수 있습니다 :)

5. 트로피 10개로 크라운상자를 얻자!


; 크라운 상자는 트로피 10개를 모아야 가능한 상자로 좋은 카드를 많이주기 때문에 현질 유저가 아니라면 무조건 확보하시기 바랍니다. 일반 상자에서 얻지 못하는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

Previous

붐비치 최근 업데이트 한눈에 살피기

Previous

격한 재미!! 클래시로얄 게임앱 소개